Tuesday, September 3, 2013

CJ 대한통운 편의점 택배 유감 - 2013. 11. 19 최종 추가

-------------

1) 2013. 9. 3

우연히 편의점 택배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처음으로 이용해 보려고,

- 인터넷에서 해당 사이트(Post Box)에 회원 가입하고 예약한 후
- 포장을 해서 저녁 먹고 오후 8시경 GS25에 갔더니

오후 5시까지만 접수 받는다고 써 있고, 내일 다시 오라고 해서 헛 걸음만  20분.....

일반적으로 집에서 택배를 보내려면 낮에 누군가 집에 있어야 하는데,

편의점 택배라는 것의 장점이

 - 편의점이 24시간 열려 있으므로 아무때나 인근에서 편리한 시간에 접수 또는
   물건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인데,

막상 오후 5시 까지만 접수/취급 한다면 별 장점이 없는 것 아닌가....

본사에 전화 하니,

원래는 24시간 취급 해야 하는데 일부 제휴 업소가 계약과는 달리 임의로 취급시간을
변경한다고.... / 시정 토록 하겠다고.....

일반 택배로 보내고 나서 편의점 택배 예약 취소하고, 회원 탈퇴하고....

나중에 필요하면 비회원으로 하든가....
 

2)  2013. 11. 19

CJ 택배 사이트 (www.doortodoor.co.kr) 에서 일반 예약 - 비회원 예약을 진행하던 중

   - 수령지 주소가 '충북 음성군 대소면 내산리'  여서 '우편번호 찾기'를 클릭해서  '대소면'을 입력하고 찾으니까 ' 충북 음성군 대소면 내산리 내산리' 라고 '내산리'가 2번이나 나오고 있음.

   - 받는 곳 전화번호가  1588-xxxx 여서 입력하니 xxxx-xxxx-xxxx 형태로 되어야 한다고 해서
    고객센터 1588-1255로 전화 걸어 문의 하니 앞 또는 뒤에 '0000'을 입력하라고 해서
    해보니까 계속 '전화번호 정확하게 입력하라'는 오류 메시지가 떠서 문의 하니
    이번에는 지역번호 02-1588-xxxx 형태로 입력해 보라고 해서.....

    그렇게 해서 전화번호 부분은 넘어갔는데,

 - 받는사람 이름은 2자이상~10자 이내로 입력하라고 해서 9자 입력했는데도 계속 ' 2자이상~10자 이내로 입력하라'고  팝업 주의 메시지 뜨고 진행이 되지 않음

    ** 결국 웹 상에서 진행을 못하고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게 되었는데,

   - 이런 불편함에 대해 문의 하니 고객센터에서는 잘 모르겠다고 해서,
     홈페이지 또는 택배예약 시스템을 담당하는 직원연결 부탁하니 '모르겠다' 면서

     택배 수령지 업체를 담당하는 지점 전화번호를 알려주길래,

     해당 지점으로 전화 하니, 시스템이 그런 불편함이 있는 것에 대해서는 지점 단위에서 해결 방안이 없고 '전화예약' 형태로 접수를 해줄 수는 있다고 해서 결국 '전화접수'로 하게 된
코미디 같은 현실...

    *** 여기 저기 전화하느라 대기시간 포함 40분 정도 소요..........

CJ 가 대기업 인줄 알고 있는데, 운영 시스템은 구멍가게 수준 아닌가 생각 됨.

이런 사소한 것으로 CJ라는 그룹 전체를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요즘 회장도 구속되어서 여러가지로 어려운 것 같은데, 그런 요인이 아니더라도

CJ 라는 대기업 그룹의 영속성에 의문을 갖게 됨.

(CJ 그룹 관련 주식 이나 채권은 투자 해서는 안될 것 같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