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에서 이메일로 문의할 때는 필요시 화면 캡처한 파일을 을 첨부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왜냐 하면 사용법이나 에러가 나서 문의 한다든가 할 때 말로 설명하는 것 보다
그 현상이 나타난 화면을 캡처한 스크린샷이 훨씬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KT 의 olleh.com 에서는 파일 첨부 기능이 없다,
KT측의 아래와 같은 답변을 보면 이해가 안된다.
[KT 답변] ★사이버 메일 접수 시 파일 첨부 관련 ....... 말씀하신 내용으로 저희 상담사 또한 지속적으로 담당 부서로 건의하는 사항이나, 파일을 첨부로 직접 받은 경우에, 고객님께서 주시는 소중한 문의 사항이 아닌 스팸성 파일이 수신되는 경우가 있어, 이 경우 이메일 상담 프로그램 자체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하여, 현재는 상담사가 파일을 첨부하여 발신은 가능하나 고객님께서 문의 시 파일 첨부는 불가합니다. 이에 만약, 문의 시 파일 첨부가 필요하신 경우, 이미 고객님께서 알고 계신 것처럼 웹마스터 메일을 별도로 안내해 드리고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저희 쪽 프로그램에서 고객님께서 문의 때문에 파일을 보내시는 부분인지 스팸관련한 파일인지 자동 인식이 어려워, 현재 당장은 개선이 어려운 부분으로 판단됩니다. |
네이버, 다음, 삼성전자, LG....등의 대기업(?) 사이트 들은 물론이고,
KT보다 훨씬 규모가 작은 회사 사이트들도, 더군다나 IT 업종의 회사가 아닌데도
모두(거의 ?) 첨부파일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상황 인데도,
유독 KT만 "스팸성 또는 악성 프로그램이 첨부되면.." 이라는 이유를 내세우고 있는데,
- IT 강국의 최대 IT 기업인 KT 가
- 서버 제공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영위하면서 "보안은 KT가 책임질테니 안심하고
이용하라"고 하고 있는 KT가
정작 자기들 사이트 olleh.com 에서는 '스팸/악성프로그램'이 무서워서,
거의 모든 다른 사이트들에서 허용하고 있는 고객센터에서 이메일 문의할 때
파일 첨부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파일 첨부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파일 첨부하여 보낼 때는 번거롭게 별도의 이메일로 보내도록 하는 것은
이해할 수가 없음....
네이버, 다음, 삼성전자, LG....등 대부분의 사이트들의 보안 담당자 들은 모두
" 고객센터에 이메일 문의 할 때 파일 첨부 기능을 허용하면 스팸이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위험을 모르는 무식한 것들" 이라는 것인지....
네이버, 다음, 삼성전자, LG....등 대부분의 사이트들의 보안 담당자 들은 모두
" 고객센터에 이메일 문의 할 때 파일 첨부 기능을 허용하면 스팸이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위험을 모르는 무식한 것들" 이라는 것인지....
최고 경영자가 이런한 사실을 알고 있기나 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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