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25, 2013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미디어잇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미디어잇:

'via Blog this'

크롬캐스트는 현재 35달러(한화 약 3만 9천 원)의 가격에 등록돼 있으며 미국의 아마존과 베스트바이 등 현지 온라인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이를 구매할 수 있으나 우리 나라에는 '크롬캐스트'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

...........
우선 크롬캐스트는 사용자의 폰이나 태블릿으로부터 비디오 스트림을 수신하지 않는다. 단지 웹에서 어떤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것인지에 대한 명령만 수신한다. 동글 자체는 간소화된 크롬 OS를 구동하며, 모든 비디오와 음악 스트리밍은 자체적으로 처리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크롬캐스트를 통해 TV에서 비디오를 재생하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도 있으며, 비디오 재생이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미치지도 않는다.
에어플레이와의 또 다른 차이점은 크롬캐스트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물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동작한다는 것이다. 윈도우나 맥 PC에서 어떤 브라우저의 탭이라도 TV로 캐스트할 수 있지만, 초기 제품에서 이 기능은 베타 상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크롬캐스트는 유튜브, 넷플릭스, 구글 플레이 뮤직, 구글 플레이 비디오와 호환된다. 판도라 지원은 현재 작업이 진행 중이며, 서드파티 업체들이 자사 앱에 크롬캐스트 지원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구글은 이미 서드파티 앱용 개발 툴을 공개했다.
얼마나 많은 개발업체가 크롬캐스트에 관심을 가질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크롬캐스트용 앱을 별도로 개발하기 보다는 기존 앱에 관련 기능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으로 크롬캐스트는 구글이 지난 해 발표한 300달러 짜리 미디어 스트리밍 디바이스인 넥서스 Q와 유사해 보인다. 하지만 크롬캐스트는 훨씬 더 저렴하며 기능 역시 훨씬 알차다. 때문에 넥서스 Q에 비해 성공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다른 한편으로 TV 업체들이 크롬캐스트를 직접 내장할 경우, 구글 TV는 시장에서 사라질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크롬캐스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조만간 아마존과 베스트 바이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동글은 8월 2일 출하될 계획이며, 넥플릭스 3개월 이용권이 함께 제공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