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LTE-M(모델명 IM-810K)폰 팬텍 서비스 센터에 가서 공장 초기화 후(내장메모리도 삭제),
설정-시스템-계정및 동기화에 보면 본인 구글 계정 1개가 보이는데 '동기화 오류' 라고 되어있어 터치해 보니,
'Gmail동기화' 부터..........'캘린더 동기화'까지 7개의 항목이 보이고 모두 체크되어 있는데
그 중 '인터넷 동기화'부분이 오류 표시가 있어, 이를 해제 하니 정상적으로 동기화 되었음.
이에 대해 Pantech에 이메일 문의하니 답변이 부실하여 전화를 했는데,
박재학 이라는 상담원이 전화를 받아 말하기를
-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면 그럴 수 있다' 하길래
- '공장 초기화 이후 크롬 브라우저 별도 설치한 적 없다. 전에 사용하다 삭제한 후 며칠전
서비스 센터에가서 내장 메모리 포함 공장초기화 했다. 현재는 지구 모양의 기본
브라우저만 있다' 고 하니
- ' 크롬 브라우저 사용했었다면 공장 초기화 해도 기록이 안지워 진다. 그리고 크롬은
안드로이드 OS 설치시 기본적으로 설치된다' 면서도 '크롬 브라우저 설치 되어 있느냐?'
하길래
-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플레이에서 '크롬 브라우저' 검색하면 빨강.녹색.황색 원 안에 작은
파란 원이 있는 별도의 앱으로 알고 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OS 설치시 기본적으로 설치된다면 '크롬 브라우저 설치 되어 있느냐?'고
물어볼 필요가 있느냐 ?' 하니까
계속 앞뒤 안맞는 답답한 말만 늘어놓고.....
어찌 저런 사람을 상담원으로 사용할까..../ 상담업무는 정식 직원이 하지 않고 아웃소싱
주겠지만 관리는 제대로 해야지 저러니 회사가 잘 되는 것이 이상한 것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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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04. 15 추가 ]
며칠전 팬텍의 Cloud Live (http://cloudlive.vegalive.co.kr/) 서비스를 이용해 보려고 약관동의 및
회원가입한 후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까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로그인이 안되길래 문의하니,
- ' 상담원이 상담원 PC에서 상담원 ID/PW로 로그인 하니 잘된다. 옆자리 상담원도 잘된다.
수많은 고객중에 그런 문제 있다고 전화온 적 없다. 당신만 문제이니 당신 PC를 점검해
보아라.' 라는 무성의한 답변
- 다른 PC에서 해 보아도 마찬가지로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로그인이 여전히 안되어서
- 상담센터 관리자 최서영(?) 팀장 이라는 사람과 통화 했는데, "ID 또는 PW가 틀리면 'ID(PW)
가 틀립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이는 것이지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것이 아니다.' 라면서도 처음 상담원과 똑같이 위와 같은
' 상담원이 상담원 PC에서 상담원 ID/PW로 로그인 하니 잘된다. 옆자리 상담원도......' 한심한
답변( 관리자도 그 모양이니 하는 생각....)
재차 '해결 해 주던지 정보제공 동의 부분이 마음에 걸리니 해당 전산부서에서 강제 탈퇴' 요
구하니 그제서야 마지못해 알아보겠다고....
- 며칠 후 전화가 왔는데 " 약관동의 또는 회원가입 기록이 없다."고 답변하길래
- 다시 회원가입 진행중 전과 같은 아이디를 입력하고 '중복체크' 클릭하니 ' 이미 사용중이거
나 탈퇴한 아이디로 사용 할 수 없다.'고 나오는 현상은 어떻게 된거냐고 문의하니
횡설수설 엉뚱한 답변만....그러면서 추가로 ' 전에 Media Like 라는 서비스가 있다가 현재는
중단되었는데 혹시 그것 가입한적 없느냐?' 하길래
'기억이 없다. 가입되었었는지는 회사측 에서 알아보면 될 것 아니냐. 나한테 묻지 말고...'
(역시 답답하다는 생각....)
- 그러면서 내 비밀번호를 요구하길래 "현 상황이 '가입이 안되었다면서 아이디 중복체크하면
왜 그런 메시지가 나오며, Media Like 에 가입했었는지를 확인해 보면 되는 것인데, 그것
확인하는데 내 비밀번호가 왜 필요한가?" 라고 문의하니,
" 진행을 중단할까요 ? " 라고 협박성(?) 발언을 하면서 " 해결하느라고 하는거 아니냐?"
하길래
" 해결하려고 하지 않는다고 말한적 없다. 왜 그런말을 하느냐. 현 상황에서 왜 내 비밀번호가
필요하다는 거냐고 물어볼만한 상황 아닌가.." 라고 하면서
결국 비밀번호를 알려주면서 ' 나중에 문제해결하는데 있어 왜 내 비밀번호가 필요했는지
알려달라." 하고 전화를 마쳤음.
* 다시 전화하여 다른 상담원(김슬기)이 받길래 내 ID/PW 알려주고 로그인 하라고 해보니
역시"데이터 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라고 나온다고 하면서 "ID 또는 PW가 틀리면 'ID(PW)
가 틀립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온다고... 이런 메시지가 나오는 것이 아니고....
** 위와 같은 내용을 답답해서 팬텍 대표전화를 통해 02-2030-0114 고객만족팀 이라는 곳으로
전화해서 김은경 팀장이라는 사람과 통화 했는데,
사정을 다 듣더니 ' 상담센터 답변을 기다려라. 회사측에서 달리 조치해줄 사항이 없다.'고...
본사 직원은 좀 다르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답답하기는 한 단계 더.....
*** 팬텍 전화기 다시는 구입하지 말아야지...가족은 물론 주변사람들한테 절대로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저런회사 오래 못갈것이 거의 확실해 보이고....(이미 어려운 상태지만)
소위 IT 회사라는 곳이 저런정도의 운영체계를 갖고 요즘 같은 세상에 아직까지 청산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는 생각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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