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ly 29, 2013

V3 Lite 꺼져있음 / ASD Framework 2.0


문의 내용
문의 날짜2013-07-26 13:43:09
제목v3 lite 관련 문의
내용안녕하세요. 
V3 Lite 사용중입니다. 
첨부파일에서 보듯이 

1) 트레이 아이콘(?) 에는 V3가 녹색으로 보여서 정상 작동 되는 것으로 보이고, 
V3Lite를 열어서 보아도 정상적으로 실시간 감시 중으로 나오는데, 
윈도우 메시지를 보면 V3Lite 가 작동 안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 V3Lite 작동 되고 있는 것입니까 ? 아니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2) 첨부파일에서 보이는 ASD Framework 2.0 은 무엇이며, 
지금까지 잘 사용중이었는데 왜 이제와서 실행 여부를 다시 확인하는 것인가요 ? 
(혹시 Malware 가 위장한 것은 아닌지 의심되어서 문의합니다.)

--

-----------------------------------


----------

------------------------------
안녕하십니까? AhnLab(안랩) 기술상담센터입니다.
고객님의 문의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먼저 첫번째 증상은 Windows 보안센터에서 V3 제품을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해 발생된 문제입니다.

아래와 같이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1. 아래의 wsc.zip 파일을 임의의 장소에 저장 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2. wsc.bat 파일을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3. '이 작업을 계속하시겠습니까?(Y/N) '에서 "y"를 입력 후 Enter합니다.
4. 시스템을 재부팅 후 윈도우 보안센터에서 인식되는지를 확인합니다.


만약 위 절차를 진행하신 후에도 동일 증상이 지속될 경우 문의하신 증상에 대한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의 정보파일 수집을 요청드립니다.

[Ahnreport 결과 파일]

※ Ahnreport 파일은 저희 연구소 제품과 관련된 시스템 정보와 로그파일을 확인하기 위한 리포트 파일입니다.  해당 파일이 접수되는대로 개발실로 전달하여 원인 확인 후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아래 AhnRpt.exe 파일을 임의의 폴더에 저장합니다.

2) 저장한 폴더의 AhnRpt.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아래 그림과 같이 상단의 [제품오류신고]를 선택합니다.


4) '상세 내용'란에 오류 증상을 입력합니다.
※ 발생한 증상에 대해 자세히 기입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5) 하단의 [수집할 항목]의 하위 항목은 모두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오류 화면을 캡쳐한 이미지 파일이 있거나 별도로 첨부할 파일이 있는 경우는 [파일추가]를 이용하여 첨부합니다.
7) [저장]를 선택합니다.
8)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에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임의로 지정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일 이름은 임의로 기재해 주십시오.)
9) '압축할 파일 정보 수집' 과정 중 [사용자 동의] 창이 팝업되며, [동의함]을 클릭하시면 작업이 진행됩니다.

10)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라고 메시지가 출력되면 확인을 누르고 안리포트를 종료합니다. 
위와 같이 진행해 주시면 Ahnreport 파일이 압축파일 형태로 저장됩니다.
해당 압축파일을 홈페이지의 [1:1상담](클릭)으로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번거로운 작업을 요청드려 죄송하며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번째 문의와 관련하여 ASD Framework 2.0은 V3의 엔진과 관련된 파일로서 캡쳐 화면만으로는 Windows 관리 센터에서 실행 여부를 묻는 원인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만약 현재도 동일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역시 위의 안리포트 수집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한 내용은 [나의 문의내역 보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본 메일계정은 발신전용으로, 회신되지 않습니다.
문의사항은 [1:1 상담]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