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ly 23, 2013

서울 신용정보 siren24 명의 도용방지 서비스 유감

=================

1)

서울신용정보 siren24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이용중인데,

실명확인 중 "......일시 해제 하려면 OK버튼을 눌러...." 와 같은 처음 받아보는 메시지가 와서,

" 사이트에 연결해서 로그인후 일시 해제 하는것은 알겠는데,
  'OK버튼'은 어떻게 하라는 것입니까?" 하고 서울신용정보에 문의하니,

잘못된 메시지니까 그냥 무시하고 사이트에 연결해서 로그인후 일시 해제 하라고....

"그러면 왜 잘못된/쓸데없는 메시지를 보내서 혼동을 주느냐 ?" 했더니
그냥 무시 하라는 말만 되풀이.....

동네 구멍가게 보다도 못한 행태.../ 이런식으로 하고도 회사가 운영된다는게....

2) "[siren24] 변동된 신용정보를 siren24.com 에서 확인하세요" 라는 문자메지시가 와서
    접속해 보니 연 10,000 원의 유료 서비스.....

     그래서 siren24(서울신용정보)에 문의 하기를
      " 은행연합회에서 운용하는 신용정보관리.조회 사이트 credit4u.or.kr 에서 확인해 보니
    (물론 여기서는 무료) 변동된 내역이 없다고 나오는데 정말로 신용정보 변동된 것이
    맞느냐?" 고 하니

답변이 오기를



  " 안녕하십니까 서울신용평가정보 사이렌24입니다.

고객님께서 받으신 문자가 서울신용평가정보에서 발송된 문자가 맞으십니까?
맞으시다면 당사의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고객님들께 발송되는 무료 문자서비스 이며,

신용조회 가 되었거나 신용 등급 하락 으로 인해 받으시는 문자는 아니시고,

최근 한달 이내 신용카드를 개설하셨거나 카드해지를 하셨거나,

대출 이나 현금 서비스를 새롭게 받아보셨거나, 

또는 매달 대출금 원금 , ( 이자 ) 상환하시는게 있다면 

자동으로 발송되고있는 무료문자 서비스 입니다"

은행연합회에서 운용하는 신용정보관리.조회 사이트 credit4u.or.kr 에서 확인 결과



- 최근 한달 이내 신용카드를 개설하셨거나 카드해지를 하셨거나,

- 대출 이나
  에 해당되는 부분은 없는 것으로 나왔는데,

그렇다면 결국,

  -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현금 서비스를 새롭게 받아보셨거나, 
  - 매달 대출금 원금 , ( 이자 ) 상환

등의 내용을 갖고  " 변동된 신용정보" 운운하며 불안감을 조성시키는 낚시성 문자/메일을
보내는 얄팍한 상술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물론 그런 정보도 중요하다고 여기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출,신용정보 조회/등급 변동,신용
카드 개설,보증"등의 사항이 아니라면 그렇게 까지 ....

No comments:

Post a Comment